본문 바로가기
INTERIOR

간결한 매력의 40평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8. 10.
반응형

 

 

넓은 공간을 더욱더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간결한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꾸민 북유럽의 40평 인테리어사진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가장 큰 매력은 군더더기없는 심플함 공간구성이죠. 버릴건 버리고 필요한 가구나 소품위주로 단순하게 구성해서, 공간감을 부각시키고 유행을 타지않아서 쉽게 질리거나 식상한 느낌이 들지않는 특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베이직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로 구성해서 화사하고 시원스런 느낌을 부각시켜주고, 단점으로 지적되는 단조로운 느낌을 보완할 수 있도록 헤링본마루를 사용해서 화려함을 더해주었습니다.

 

헤링본 마루는 청어의 뼈를 연상시키는 지그재그 패턴으로 이루어져서, 손쉽게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더불어서 입체적인 느낌을 부각시켜줄 수 도 있기때문에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서 올 수 있는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40평 인테리어처럼 중대형 평수의 거실인테리어에서는 패브릭소파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죽 소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간결한 미니멀리즘 컨셉과 어울리는 담백한 느낌의 패브릭소파와 러그를 사용해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1인용 암체어를 사이드에 배치해서 균형감을 맞춰주었습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액자를 벽면에 배치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띄워주었습니다.

 

 

 

 

적당히 톤다우된 헤링본마루와 잘 어울리는 브라운색의 의자가 돋보이는 원형식탁을 안쪽에 배치해서 다이닝룸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라운드로 이루어진 벽면과 잘 어울리는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더해주고, 공간을 절약하면서 보다 더 많의 수의 의자를 놓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대형평수인 40평 인테리어는 이처럼, 주어진 공간을 어떤 방식으로 채우는가에 따라서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복도식으로 연결된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아일랜드테이블을 설치해서, 거실쪽에서 바라봤을 때 더욱더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꾸며주었습니다.

 

작은집 인테리어를 할 때 아일랜드 테이블의 주목적은 공간을 나눠주는 파티션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40평 인테리어와 같이 대형 평수의 집에서는 공간의 허전함을 덜어주는 역할이 큰 것 같아요.

 

거실과 동일하게 커다란 액자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감을 다르게 구성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없애 준 주방인테리어입니다. 이렇게 수납장을 투톤으로 구성하는 경우에는 사진속의 주방처럼 하부장을 더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하면 손쉽게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테이블과 동일한 색상으로 이루어진 수납장을 싱크대 맞은편에 배치해서 허전한 느낌을 없애주고, 효율적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미니멀리즘 컨셉의 40평 인테리어답게,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구성한 안방인테리어입니다. 화이트로 구성한 벽면과 동일한 무채색톤의 침구를 사용해서 간결한 느낌을 더해주고, 커다란 볼륨감이 느껴지는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적당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조명은 방안에 빛을 밝혀주는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전구의 색상이나 조명기구의 모양에 따라서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기때문에,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라면 더욱더 신경써야 할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죠.

 

 

 

 

 

 

스툴위에 화분을 배치해서 공간감을 키워주고, 침대에서 화분이 보일 수 있도록 눈높이를 적당하게 맞춰주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식물이 주는 싱그러운 느낌을 더욱더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식물을 인테리어소품처럼 활용하면 참 좋더라구요.

 

 

 

아이방으로 향하는 복도의 경우에는 붙박이장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서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40평 인테리어와 같은 대형평수의 경우에는 이런 복도 공간을 집의 특성에 맞게 이용하면 더욱더 효과적인 홈스타일링이 가능하죠.

 

 

 

 

아이방인테리어의 경우에도 간결하고 심플한 공간구성이 눈에 띄네요. 액자를 이용해서 가볍게 분위기를 띄워주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원형러그를 중앙에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구도를 형성하였습니다.

 

 

 

집주인의 취향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는 욕실인테리어는 깨끗한 분위기가 가장 큰 매력입니다. 바닥에는 커다란 타일을 배치하고, 벽면에는 조그마한 사각형의 타일을 배치해서 입체감을 부각시켜주고, 샤워부스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공간을 구분지어주었습니다.

 

 

 

북유럽의 현관인테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현관의 벽면에 행거를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행거보다 심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훅을 사용해서 옷이나 외투등을 걸어둘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크기는 물론이고 높낮이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기때문에 더욱더 센스있는 현관인테리어가 가능하겠네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