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모던 클래식한 스타일의 18평 아파트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4. 9. 21.
반응형

오늘 보여드릴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는 베이스가 되는 바닥재나 벽지는 클래식한 스타일로 구성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모던한 가구들을 사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불필요하게 방을 나누지않아서 18평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이 드는 구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집입니다. 지그재그로 연속되는 패턴을 가지고 있는 헤링본마루를 사용해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입체감을 더해 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원룸구조의 18평 아파트이기때문에 가구를 이용해서 공간을 분리시켜주는 파티션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주방쪽에는 아일랜드테이블을 이용해서 공간을 나눠주고, 소파와 1인용체어를 배치해서 거실 역할을 하는 공간을 만들어주었네요.

반응형

 

이렇게 공간이 좁은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가구만 놓아주어도 공간이 꽉  차보이기때문에, 사진속의 집처럼 색감을 최대한 단순하게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게 중요합니다. 

 

지금 보시는 집의 경우에는 베이지를 중심으로 하는 웜톤의 컬러매치로 따스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특징이네요. 

 

바닥에 사용한 헤링본마루와 동일하게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웨인스코팅 몰딩을 벽면에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침대를 가장 안쪽에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느낌과 함께 산만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원룸인테리어처럼 같은 공간안에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 가구가 모여있는곳에서는 최대한 단순하고 담백한 디자인의 가구를 사용해서 어수선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해주는게 중요하죠.

 

프레임이 없는 단순한 스타일의 침대와 함께 침구와 베개의 컬러감의 톤을 다르게 구성해서 자연스럽게 입체감있는 분위기를 살려 준 점이 센스있어 보이네요.

 

 

붙박이장을 사용해서 수납가구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최대한 줄여 준 18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작은집인테리어를하는 경우에는 이런 붙박이장의 유/무에 따라서 집의 활용도가 굉장히 차이가 나죠.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않도록 메인컬러인 베이지와 대비되는 블랙을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도어나 액자의 프레임에 적용시켜주었네요.   

 

웜톤으로 구성한 전체적인 컬러감과 다르게 톤다운된 색상의 주방가구를 사용해서 무게감있는 분위기와 함께 시각적인 파티션효과를 더해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채색인테리어나 낮은 채도의 홈스타일링을 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톤다운된 색상의 가구를 사용해서 들떠 보이는 느낌을 눌러 주는 것 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아일랜드테이블의 경우에는 대부분 디자인이 단순하기때문에 의자나 식탁등에 따라서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높이까지 길게 내려오는 간결한 디자인의 식탁등을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살려 준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현관인테리어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쓴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네요. 현관인테리어에는 자연스러운 패턴감이 돋보이는 마블대리석타일을 사용해서 차별화를 꾀하고, 좁아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커다란 거울을 배치해서 구조적인 단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바로 외투나 가방등을 걸어 둘 수 있는 행거를 배치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준 부분도 눈여겨 볼 만 한 것 같아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