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화이트 인테리어로 넓어보이는 집꾸미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4. 6. 11. 17:33
반응형

화이트는 집을 보다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시각적인 효과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감의 가구나 인테리어소품도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집꾸미기를 할 때 가장 많이 선택되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화이트 인테리어로 작은집을 넓어보이고 산뜻하게 만들어 준 10평 후반대 아파트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집의 베이스가 되는 벽지와 바닥재를 밝은 색상으로 구성해서 산뜻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을 살린 홈인테리어입니다. 크게 유행을 타지않고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는 화이트톤의 벽지에 바닥재도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살려주고, 소파를 중앙에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중심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사진속의 홈스타일링처럼 원목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활용하면 화이트가 주는 들떠보이는 분위기를 적당하게 눌러줄 수 있습니다.

 

소파앞에는 볼륨감있는 디자인의 원목 티테이블을 배치하고, 사이드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서랍장을 배치해서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클래식한 디자인의 서랍장과 함께 자연스럽게 빈 공간을 채워주는 벤치테이블을 배치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벽면에는 담백한 컬러감의 액자를 자연스럽게 배치해서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살려주었네요. 액자와 거울을 함께 사용해서 볼륨감있는 느낌을 주는 벽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공간을 많이 잡아먹는 소파와 침대를 나란히 마주보게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균형감있는 스타일로 공간을 채워 준 홈인테리어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사진속의 침구처럼 웜톤으로 이루어진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하는것도 잘 어울리는 홈스타일링 방법 중 하나죠.

 

실용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선반을 이용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장을 만들어주고, 화이트 인테리어에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해주는 화병을 테이블위에 배치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현관에서 바라본 집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중소형 평수의 아파트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모든 공간의 베이스컬러를 화이트로 구성해서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살려주는것도 굉장히 잘 어울리더라구요. 

 

현관의 자투리공간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수납장을 배치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수납장의 디자인과 파스텔톤의 컬러감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화이트 인테리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공간 중 하나가 바로 주방이죠. 깨끗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방인테리어에 화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지금 보시는 집의 경우에는 벽지 뿐 만 아니라 주방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상부장과 하부장을 모두 화이트로 구성해서 산뜻하고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켜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 위주의 주방인테리어이기때문에 테이블보나 러그등을 이용해서 화이트가 주는 단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여름철에는 시원스런 소재감으로 이루어진 러그를 사용해서 산뜻해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해보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크게 유행을 타지않는 체크패턴의 테이블보를 사용해서 단순한 디자인의 식탁이 주는 밋밋한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북유럽의 주방인테리어답게 조명기구나 행거, 사다리 등을 이용해서 담백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빈 공간을 채워 준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화이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색상 자체가 주는 기본적인 이미지이외에도 크게 유행을 타지않는 베이직한 분위기가 장점입니다. 한번 인테리어하고 나면 쉽게 바꾸기 어려운 인테리어의 특성을 고려하면 가장 합리적인 컬러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작은집일수록 화이트가 주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기때문에 화이트 인테리어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