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심플한 컬러감으로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 구경하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4. 7. 2. 17:21
반응형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거실이나 침실과 다르게, 주방은 집에서 가장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곳이기때문에 동선부터 인테리어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심플한 컬러감으로 담백한 느낌을 살려주고, 합리적인 동선확보로 힘든주방일을 보다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무채색톤의 주방인테리어로 담백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살려 준 주방입니다.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역자 형태의 주방으로 조리하는 공간과 세척하는 공간을 분리시켜주고 움직이는 동선을 최소화시켜서 주방일을 보다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심플한 스타일로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들을 구경하다보면 사진속의 주방처럼 컬러감을 단순화시켜서 불필요하게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는 집들이 많더라구요.

 

하부장과 상부장은 물론이고, 상판까지 모두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포인트컬러로 블랙을 선택해서 수전이나 의자 등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위와 같은 컬러조합은 색의 대비효과를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화려한 느낌을 살려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리석상판을 사용해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주고, 수납장의 손잡이를 심플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산만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상부장을 한쪽면에만 적용시켜서 답답해보이는 느낌을 줄여주고 개방감을 높여 준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여유공간이 크지않기때문에 단순한 디자인의 식탁을 배치해서 간결한 느낌을 살려 준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입니다. 너무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않도록 화분과 화병등을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선택해서 테이블이나 싱크대위에 배치하였습니다. 

 

식물을 이용한 플랜테리어는 무채색인테리어와 궁합이 좋은 홈스타일링 방법 중 하나죠. 무채색인테리어가 주는 단조롭고 밋밋한 느낌을 줄여 줄 뿐 만 아니라, 식물들이 주는 싱그러운 분위기를 극대화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냉장고와 함께 주방가전기구를 빌트인으로 배치해서 합리적으로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작은 주방이지만 각각의 공간이 모두 구분되어있기때문에 불필요하게 버리는 동선을 줄여주고 힘든 주방일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밝은톤의 컬러감으로 산뜻하고 캐쥬얼한 분위기를 부각시킨 주방인테리어입니다. 첫번째 주방보다는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볼륨감있는 느낌을 살려 준 부분도 특징 중 하나네요.

 

주방의 입구에 수납장과 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빈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타공소재의 좌판과 등판으로 이루어진 의자는 덥고 습한 여름철에 자연스럽게 청량감있는 분위기를 살려 줄 수 있기때문에 여름인테리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시면 좋을 아이템입니다.

 

 

안쪽으로는 복도처럼 폭이 좁고 길게 이루어진 주방이기때문에 수납장과 싱크대를 마주보게 배치해서 동선을 최소화시킨 합리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입구쪽에는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투명한 유리로 이루어진 도어를 사용한 상부장을 배치해서 단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싱크대의 끝 부분에는 주방용품등을 걸어둘 수 있는 작은 행거를 배치해서 실용성을 더해 준 부분도 눈여겨 볼 만 하네요. 북유럽의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들을 구경하다보면, 이렇게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않고 깨알같이 활용한 집들을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화이트톤의 주방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식물들을 이용해서 숲속에 온듯한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주방용품들을 벽면에 배치해서 인테리어소품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폭이 좁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주방안쪽에는 커다란 창이 배치되어있어서 시원스런 채광과 음식냄새를 바로 뺼 수 있는 환기효과을 얻을 수 있겠네요. 크기와 상관없이 주방쪽에 창이 있는것과 없는것의 차이가 꽤 크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