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예쁜 화장실 인테리어 구경하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19. 11. 18.
반응형



집은 예전에는 단순하게 먹고 자는 곳으로 여기는 공간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은 외부에서 보이지않는 속옷이나 양말의 디테일 하나하나까지 꼼꼼하게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죠. 집에서는 화장실이 바로 그런 역할을 하는 공간입니다. 


처음 들어서는 현관부터 화려하게 꾸미고 멋드러지게 꾸민 거실이 있는 집이지만, 지저분하고 어수선한 분위기의 화장실이 있다면 실망할 수 밖에 없죠. 호텔이나 상업시설에서도 화장실 인테리어를 중요시하게 여기는것도 이와 비슷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스타일로 예쁘게 꾸민 화장실 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작고 아담한 크기의 화장실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는듯한 심플한 스타일이 매력적인 구성이네요. 밝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계열의 대리석타일을 이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가벽을 이용해서 적당하게 공간을 나눠주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화장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색감을 사진속의 집처럼 최대한 단순하게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는게 키 포인트죠. 밝은톤의 컬러감과 더불어서 커다란 창이 있어서 작은 욕실의 답답함을 덜어주는 구조적 특징 역시 인상적입니다.








클래식한 매력을 한껏 살린 화장실 인테리어도 매력적인 스타일 중 하나죠. 이런 복고풍의 인테리어는 유행을 타지않는 장점때문에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원목수납장이 주는 딱딱한 느낌을 덜어주는 볼타입의 세면대와 골드톤의 수전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부담스럽지않게 표현하기 딱 좋은 구성이죠. 


베이직한 디자인의 화이트타일을 세로로 배치해서 독특한 느낌을 더해주고, 상단부는 타일 대신 페인팅으로 마무리해서 입체적인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반대쪽의 구성은 집주인의 뛰어난 인테리어 센스를 엿볼 수 있는 스타일링이 인상적이네요. 화장실 인테리어가 다른곳을 꾸밀 때와 다른 이유 중 하나는 타일을 사용한다는 점이죠. 타일의 크기나 컬러, 심지어는 무광이냐 유광이냐에 따사러 다양한 느낌이 들기때문에 재미있는 것 같아요.


기본적인 스타일의 타일을 벽면에 적용하고, 바닥과 욕조의 외부에는 입체적이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헥사곤타일을 적용해서 트렌디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어두운톤의 타일을 바닥에 적용하면 유지관리가 편하기때문에 부지런하지않은 분들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몰딩과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타일을 바닥에 적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화장실 인테리어입니다. 어수선한 분위기가 들지않도록 톤다운된 컬러감을 메인색상으로 사용해서 안정감있는 느낌을 연출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식물들을 인테리어소품처럼 사용해서 자연스런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창이 있는 화장실은 채광과 환기때문에 더욱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언제봐도 부러운 구성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화이트 일색인 화장실 인테리어가 주를 이루었다면, 요즘에는 맘에 드는 컬러감으로 화장실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대리석 타일을 중심으로, 청록색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해서 유니크한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거울과 사이드에 달린 포인트조명은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입체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수전이나 욕조 등을 사용해서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바닥에 물이 닿지않는 건식타입으로 구성해서 깨끗하게 꾸민 화장실 인테리어네요. 


건식 타입의 화장실은 샤워를 하는 공간과 다른 공간이 완벽하게 분리되어있는 구조가 많은데요. 지금 보시는 화장실은 따로 공간을 나누지않고 바닥에 커다란 욕실매트를 적용해서 물이 튀어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골드를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수전이나 조명, 거울 등에 적용해서 화장실 인테리어의 정점을 찍어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